No where, Now here

Not now, no where

Media/drama

[드라마리뷰] 넷플릭스 그 해 우리는 다시보기, 등장인물, 촬영지, 줄거리, 웹툰 원작, 후기는?

귀연색2 2022. 1. 15. 19:35
반응형

넷플릭스 그 해 우리는 다시보기, 등장인물, 촬영지, 줄거리, 웹툰 원작, 후기는?

그 해 우리는 줄거리

SBS가 드라마 제국이라고 불릴 만큼 드라마를 잘 만드는 것으로 유명한데 그 명성에 걸맞은 드라마가 나왔다. 바로 최우식, 김다미 주연의 '그 해 우리는'이다. SNS에서 짤로 돌아다닐 때 몇 번 봤었는데 짤들이 상당히 예쁜 느낌이라 관심이 갔다. 최우식과 김다미가 드라마 '그 해 우리는'에서 했던 풋풋한 사랑은 내 학창 시절에 겪어보진 못했지만 그 시절을 추억하기에는 충분했다.

드라마에서 나오는 모든 요소들이 인기를 얻을 만큼 드라마가 잘 되고 있다. 극 중 최우식이 화가로 나오는데 그 그림들도 상당히 예쁘고 잔잔해 드라마의 주인공 '최웅'과 너무 잘 어울린다. 최웅의 집도 예쁘고 촬영한 장소들도 빽빽한 아파트 숲이 아니라 고즈넉한 느낌의 마을이라 더 잘 다가온다. 뻔해 보이는 결말이지만 뻔하지 않은 내용이랄까. 그들이 어떻게 될까 너무 궁금하기도 하고 주인공 외의 캐릭터들의 케미도 한 몫하고 있어 볼 때마다 다음회가 기대되는 드라마다.

넷플릭스 그 해 우리는 등장인물, 촬영지, 웹툰 원작

그 해 우리는 촬영지
그 해 우리는 결말

드라마 '그 해 우리는'은 웹툰 원작으로 생각하고 있었는데 찾아보니 웹툰과 동시에 제작이 되어 드라마에서는 성인이 된 남녀 주인공의 이야기를 다루고 웹툰에서는 드라마 프리퀄 형태로 주인공들의 고등학교 시절을 다루고 있다고 하니 드라마를 보며 웹툰을 보는 것도 충분히 재미날 것으로 보인다. 웹툰은 네이버에서 볼 수 있다고 한다.

드라마 '그 해 우리는' 촬영지를 궁금해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수원의 정자동과 전주 한옥마을에서 촬영을 했다고 한다. 그래서 수원화성과 행궁동들이 자주 보인다고 하고 최웅의 집은 수원화성 북포루 근처에서 촬영되었다. 그리고 나조차 궁금해했었던 주인공들이 묵었던 펜션. 극 중의 내용으론 산으로 둘러싸인 펜션으로 촬영을 가는데 너무 예뻐서 넋을 놓고 보았다. 펜션은 논산에 있는 온빛 자연휴양림이라고 한다.

드라마 '그 해 우리는'의 등장인물은 최우식이 '최웅'역을, 김다미가 '국연수'역을 맡았다. 그리고 최웅과 국연수의 동창이면서 최웅을 친구로서 지켜주고 국연수에게 마음이 있지만 선뜻 다가가지 못하는 서브남주역으로 김성철이 '김지웅'역을 맡았다. 노정의는 유명한 스타이면서 최웅을 짝사랑하게 되는 '엔제이'역을 맡았다. 그 외에도 박진주, 안동구, 전혜원, 조복래, 박원상, 서정연, 차미경, 허준석 등 감초 역할을 톡톡히 해주는 배우들이 대거 등장한다. 

그 해 우리는 최우식
그 해 우리는 김다미
그 해 우리는 김성철
그 해 우리는 노정의

넷플릭스 그 해 우리는 줄거리, 인물관계도

그 해 우리는 등장인물 인물관계도
그 해 우리는 넷플릭스

최웅과 국연수의 인연은 고등학교 시절부터 시작된다. 전교 1등으로 입학을 해 상장을 받는 국연수를 보고 최웅은 멍하게 넋을 놓고 쳐다본다. 하지만 사회성이 조금 부족한 국연수는 그런 최웅에게 '뭘 봐?'라고 한다. 삐걱거리는 고개를 다시 제자리로 돌리는 최웅. 사실 그때 최웅뿐 아니라 김지웅도 국연수에게 반한 상태였다. 전교 1등과 전교 꼴등의 붙어있는 일상을 어느 한 방송사에서 촬영하기 시작해 최웅과 국연수는 원하지 않지만 계속해서 붙어있게 된다. 그렇게 둘은 계속 붙어있다 정이 들고 결국 연애를 시작한다. 둘은 꽤 오랫동안 연애를 하고 헤어지고 만나기를 반복하다 결국 헤어진다. 그 후 5년 뒤, 그 둘은 다시 만난다.

바로 국연수가 진행하는 프로젝트에 꼭 필요한 SNS에서 핫한 화가 '고오'작가가 바로 최웅이었다. 그림과 인터뷰를 보고 국연수는 바로 최웅이라 생각하고 최웅을 만나러 간다. 최웅은 늘 목표했던 대로 국연수에게 소금을 뿌리고 쫓아낸다. 하지만 계속해서 국연수가 마음에 걸리는 최웅. 한편 방송사 PD가 된 김지웅은 다시 한번 유명세를 타고 있는 국연수와 최웅의 과거 촬영본을 보며 지금 현재의 그들을 촬영하기로 한다. 국연수와 최웅에게 방송 출연 제안을 하지만 거절당한다.

그 해 우리는 고오작가
그 해 우리는 작가 티보 에렘 Thibaud Hérem
그 해 우리는 김다미 

최웅은 자신의 프로젝트에 참여하라는 국연수의 말을 거절했다가 다시 촬영을 하는 것을 조건으로 걸고 국연수가 진행하는 프로젝트에 참여하기로 한다. 그렇게 다시 시작된 두 사람의 인연. 국연수와 최웅의 과거일들도 나오고 그 안에서 김지웅의 이야기도 나온다. 헤어질 수밖에 없었던 이유를 담담히 풀어내는데 그것이 참 마음 찡하기도 하고 보는 내가 애틋해졌다. 그러면서 드라마에 나오는 모든 캐릭터가 이해가 되고 애정이 갔다. 서로의 오해와 그것을 모두 대화로 풀어내지 못해 서로를 이해하지 못하면서 생기는 일들이라 누구나 겪을 수 있고 공감이 가는 내용이 많아 더 몰입이 잘 됐다.

그 해 우리는 김성철 김지웅

넷플릭스 그 해 우리는 결말, 후기

끝까지 최웅과 국연수는 티격태격 댈 듯하다. 총 16부작으로 이루어져 있는 드라마 '그 해 우리는'. 현재 12회까지 방영돼 4회가 남아있는 상태이다. 4회 동안 어떻게 진행될지는 모르겠지만 현재 12회는 해피엔딩처럼 보인다. 둘이서 서로를 위하는 마음만 조금씩 내비치다 결국 펜션으로 놀러 갔던 촬영에서 키스를 한다. 그 이후 최웅은 찾아온 국연수에게 친구 하자고 한다. 어이없어하는 국연수는 최웅에게 '친구잖아, 우리' 라며 계속 치댄다. 어느새 커플로 맞췄던 니트를 입고 나온 국연수를 보고 최웅은 당황한다. 

그 해 우리는 키스신
그 해 우리는 웹툰 원작

그러던 중 연예인 엔제이와 열애설이 난 고오작가 최웅. 그런 최웅이 계속 신경 쓰이는 국연수. 그리고 서서히 자신의 마음을 알아챈다. 최웅은 자신이 학창 시절에 자주 가던  문방구에 가 문방구 아저씨가 아끼던 강아지 쫑쫑이를 본다. 강아지 쫑쫑이는 파양 되었던 강아지였고 그래서 그런가 산책하는 것을 끔찍이 무서워해 항상 아저씨가 안고 다니거나 유모차에 태워 다녔었는데 세월이 지나 찾아간 문방구에서는 실컷 산책을 하고 돌아온 쫑쫑이가 있었다.

그것을 보고 자신이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바뀌는 것은 없다고 생각이 드는 최웅. 길거리를 가다 국연수의 할머니와 만나고 자신을 탐탁지 않게 여기는 국연수의 할머니지만 최웅은 자신이 할 수 있는 선에서 할머니를 도와드린다. 그러다 할머니는 최웅에게 자신 때문에 국연수가 과거 최웅과 헤어졌다는 사실을 알고 최웅에게 자신 때문이라며 국연수를 용서하라고 한다.

그 해 우리는 촬영지
그 해 우리는 최우식
그 해 우리는 결말

마지막 촬영을 남겨두고 사라진 최웅을 찾다 어느 한 술집에서 최웅을 찾게 된 국연수. 최웅은 국연수에게 그제야 자신이 하고 싶었던 말을 한다. 보고 싶었다고. 자신을 사랑하는 모습을 보고 싶었다며 자신을 계속 사랑해주면 안 되겠냐고 그런다. 최웅의 말에 눈물만 흘리는 국연수. 그리고 술이 많이 취한 국연수와 최웅. 최웅은 사실 과거 자신이 버려졌었던 얘기를 하고 지금의 부모님이 친부모님이 아니라는 얘기를 한다. 그 말에 더 아파하는 국연수. 그리고 둘은 연애를 시작한다.

국연수와 최웅의 연애를 보면서 왜 설레는 것은 나일까 하는 생각을 많이 했다. 과거의 첫사랑 생각도 나고 저들의 마음을 너무 잘 이해가 된다. 드라마에 이렇게 몰입을 하며 보는 것은 오랜만이라 너무 좋았다. 김다미와 최우식의 흔히들 말하는 그림체가 비슷해서 더 잘 어울린다고 생각되었다. 영화 '마녀'에서도 호흡을 맞춘 적 있는 두 배우. 둘이 하는 알콩달콩한 연애의 모습이 궁금했는데 보고 나니 더 보고 싶은 마음뿐이다. 올해 꼭 봐야 하는 드라마로 추천한다.

그 해 우리는 후기
그 해 우리는 ost

 

[영화리뷰] 넷플릭스 아이 필 프리티 I FEEL PRETTY, 2018 줄거리 후기 결말 음악은?

넷플릭스 아이 필 프리티 I FEEL PRETTY, 2018 줄거리 후기 결말 음악은? 일에 지쳐 들어온 나에게 힐링이 되는 영화가 필요했는데 넷플릭스에서 이 영화를 보고 기분이 좋아졌다. 이 영화는 에이미

nowhere-mymoney.tistory.com

 

 

[예능리뷰]넷플릭스 예능 김태호 , 먹보와 털보 오토바이, 숙소, 맛집 리뷰는?

넷플릭스 예능 김태호 , 먹보와 털보 오토바이, 숙소, 맛집 리뷰는? 학창 시절부터 꾸준하게 봐오던 예능 김태호 PD의 '무한도전'이 종영되고 '놀면 뭐하니?'를 이어보다 결국 넷플릭스까지 진출

nowhere-mymoney.tistory.com

 

 

[드라마리뷰] 넷플릭스 지옥 등장인물, 줄거리, 몇부작, 웹툰 결말은?

넷플릭스 지옥 등장인물, 줄거리, 몇 부작, 웹툰 결말은? *주의 강력한 스포가 포함되어있습니다. 넷플릭스 2021년 하반기 한국 콘텐츠들이 흥행을 하며 최초 공개 후 9일이 지난 현재 까지도 넷플

nowhere-mymoney.tistory.com

 

 

[영화리뷰] 디즈니플러스 추천 영화 소울 (2020, Soul) 줄거리, 결말, 평점

디즈니 플러스 추천 영화 소울 (2020, Soul) 줄거리, 결말, 평점 *주의 강력한 스포가 포함되어있습니다. 디즈니 플러스 요금제로 변경을 하며 다양한 영화를 볼 수 있게 됐다. 가장 먼저 본 영화는

nowhere-mymoney.tistory.com

 

 

[드라마리뷰] 넷플릭스 구경이 등장인물 , 인물관계도, 원작, 다시보기

넷플릭스 드라마 구경이 등장인물 , 인물관계도, 원작, 다시 보기 넷플릭스를 둘러보다 아주 익숙한 얼굴이 뜬 것을 봤다. 바로 배우 이영애였다. 드라마 '사임당, 빛의 일기' 이후 4년 5개월 만의

nowhere-mymoney.tistory.com

 

 

[드라마리뷰] 넷플릭스 오징어게임 결말 해석 몇부작 시즌2는?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 결말 해석 몇 부작 시즌2는? *주의 강력한 스포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추석 연휴가 되기 전부터 넷플릭스의 핫한 신작 이야기가 온라인상을 뜨겁게 달궜다. 바로 넷플릭스

nowhere-mymoney.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