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 where, Now here

Not now, no where

Media/drama

[드라마리뷰] 넷플릭스 구경이 등장인물 , 인물관계도, 원작, 다시보기

귀연색2 2021. 11. 8. 22:19
반응형

넷플릭스 드라마 구경이 등장인물 , 인물관계도, 원작, 다시 보기

드라마 구경이

넷플릭스를 둘러보다 아주 익숙한 얼굴이 뜬 것을 봤다. 바로 배우 이영애였다. 드라마 '사임당, 빛의 일기' 이후 4년 5개월 만의 복귀작이라고 하니 TV에서 못 본 지 꽤 되긴 했다. 백인보다 더 맑고 투명한 피부를 가지고 있는 이영애를 브라운관에서 다시 볼 수 있을 거라곤 사실 생각하지 못했다. 아이를 키우며 어느 정도 연예계 생활을 접는 듯 보였는데, 그런 이영애를 브라운관에 비출 수 있도록 한 드라마는 어떨지 궁금했다. 

JTBC 드라마 '구경이'는 '세상에 없는 탐정'이라는 타이틀을 달고 나온 만큼 정말 버라이어티 한 삶을 살고 있는 인물로 나온다. 보면서 과연 이영애가 이런 역할을 소화할 수 있을지 의구심이 많이 생겼는데 개인적으로 아직까진 의구심이 다 해결되진 않은 상태다. 사별로 인해 남편을 잃고 나서 게임과 술에 빠져 집 밖으로 나가지 않는 히키코모리 구경이. 하지만 형사였던 만큼 꼬여있던 사건들을 하나둘씩 해결하고 때론 능글맞게 사람을 구워삶아 결국 자신이 원하는 대답을 듣고야 마는 역할인데 이영애는 어딘가 부자연스러워 보였다.

구경이 다시보기
구경이 줄거리

JTBC 드라마 구경이 등장인물 , 인물관계도, 줄거리

드라마 '구경이'에는 신기하게도 여자 배우들이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주인공 구경이는 배우 이영애, '송이경'이자 'K'로 불리는 인물은 배우 김혜준이 맡고 있고 어린이재단을 맡고 있으며 정계와 연예계까지 꽉 잡고 있는 인물 '용국장'은 배우 김혜숙이, 구경이의 경찰 후배지만 현재는 NT생명보험 회사에서 팀장을 맡고 있다 구경이를 세상 밖으로 다시 끄집어내 주는 역할을 하는 '나제희'는 배우 곽선영이 맡았다. 탐정, 경찰, 살인마, 재력가까지 모두 여자 배우들이 맡아 나온다는 게 참 새로웠다.

구경이 등장인물
구경이 인물관계도

처음에 송이경이 구경이의 과거 모습인 줄 알았지만 조금 뒤에 가서야 구경이 남편의 죽음과 관련 있는 어린 학생이라는 것을 알게 됐다. 배우 김혜준은 처음 봤는데 생각보다 연기가 탄탄했다. 전체적인 드라마의 분위기가 기괴한데 그 안에서 가장 기괴한 역할을 맡고 있달까. 구경이와 송이경은 서로를 쫓고 있고 그 사이에 용 국장이 들어가 있는 형태로 줄거리가 진행되고 있는데 아직 드라마 초반부라 이 인물들이 나중에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가 기대된다.

구경이 원작
구경이 케이 송이경

줄거리는 말 그대로 세상에 없는 탐정 구경이가 사고사처럼 위장되어있지만 알고 보면 살인사건인 사건들을 파헤치는 이야기다. 그 안에 숨겨져 있는 사건들을 파헤치는데 그중 구경이의 인터넷 게임 파티원인 '산타'까지 등장하며 극 중 재미를 더 하고 있다. 처음 보는 남자 배우였는데 매우 매우 귀엽다. 말을 못 하는 척하고 아주 순수한 청년으로 나오는데 그 안에 숨겨진 이야기가 궁금해 집중된다. 

구경이 이영애
구경이 김혜준
구경이 김혜숙
구경이 곽선영
구경이 산타 백성철

JTBC 드라마 구경이 원작, 다시 보기 

드라마를 처음 봤을 땐 '드라마를 이렇게 만들었다고?' 싶을 정도로 신기했다. 생각보다 몰입감도 있었고 줄거리도 탄탄했다. 드라마 '구경이'의 원작은 따로 없고 오리지널 시나리오라고 하는데 BBC America 제작의 영국 드라마 '킬링 이브'의 아시아 버전이라는 말이 많았다. 다시 보기는 넷플릭스로 볼 수 있어서 굉장히 편하다. 처음 봤을 때는 예전에 봤던 정유미 주연의 '보건교사 안은영'이 생각나기도 했다. 배경음악도 신기했고 분위기도 신기해 처음 보는 형태의 드라마였다.

구경이 이영애
넷플릭스 드라마 추천 구경이

드라마가 끝나 봐야 아는 거겠지만 끝까지 스토리를 탄탄하게 진행해 용두사미의 드라마가 되지 않았으면 좋겠고 또 하나의 웰메이드 드라마가 되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크다. 드라마는 연출 쪽에서도 신기한 연출이 많은 편이라 여러 말들이 많은데 게임과 만화적인 연출이 잘 어우러져있는 것 같다. 배우들의 연기도 탄탄한 편이니 입체적인 캐릭터를 연기하고 있는 배우 이영애의 새로운 모습을 보고 싶다면 꼭 한번 보는 것을 추천한다. 

 

[드라마리뷰] 넷플릭스 오징어게임 결말 해석 몇부작 시즌2는?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 결말 해석 몇 부작 시즌2는? *주의 강력한 스포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추석 연휴가 되기 전부터 넷플릭스의 핫한 신작 이야기가 온라인상을 뜨겁게 달궜다. 바로 넷플릭스

nowhere-mymoney.tistory.com

 

 

[드라마리뷰] 넷플릭스 D.P. 디피 뜻, 실화, 몇부작, 시즌2는?

넷플릭스 D.P. 디피 뜻, 실화, 몇 부작, 시즌2는? *주의 강력한 스포가 포함되어있습니다. 내가 눈여겨 본 배우 중에 '구교환'이라는 배우가 있다. 좀비 영화 '반도'와 넷플릭스 드라마 '킹덤:아

nowhere-mymoney.tistory.com

 

 

[드라마리뷰] 넷플릭스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WWW 등장인물, 인물관계도, 줄거리, 결말은?

넷플릭스 드라마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WWW 등장인물, 인물관계도, 줄거리, 결말은? 인스타그램을 보다 배우 장기용의 군입대 소식을 보게 되었다. 요즘 내가 넷플릭스를 통해 다시 보고 있는

nowhere-mymoney.tistory.com

 

 

[영화리뷰] 영화 싱크홀(2021) 후기, 리뷰, 쿠키는?

영화 싱크홀(2021) 후기, 리뷰, 쿠키는? 오랜만에 영화관에서 심야 마지막 시간대에 영화를 보게 되었는데 '모가디슈'와 '싱크홀' 둘 중에 고민하다 싱크홀을 보게 되었다. 심야 시간대여서 사람이

nowhere-mymoney.tistory.com

 

 

[드라마리뷰] 넷플릭스 킹덤 아신전 몇부작, 줄거리, 결말 스포있음

넷플릭스 킹덤 아신전 몇 부작, 줄거리, 결말 스포 있음 *주의 강력한 스포가 포함되어있습니다.  넷플릭스에 드라마 '시그널'의 김은희 작가가 참여해 화제가 된 한국형 좀비 드라마가 있

nowhere-mymoney.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