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 where, Now here

Not now, no where

Media/drama

[드라마리뷰] 더 글로리 등장인물 몇부작 인물관계도 공식영상 결말 후기 줄거리

귀연색2 2023. 2. 3. 01:28
반응형

더 글로리 등장인물 몇부작 인물관계도 공식영상 결말 후기 줄거리 

*주의 강력한 스포가 포함되어있습니다.

더 글로리 결말

2022년 12월 30일에 스트리밍 서비스를 시작하여 지금까지 뜨거운 반응으로 떠오르고 있는 넷플릭스 드라마 더 글로리의 후기를 적어보려 한다. 넷플릭스 드라마 더 글로리는 송혜교 주연, 김은숙 작가로 공개 이전부터 기대를 모았다. 그리고 숱하게 다뤄지는 학교 폭력에 관한 이야기인데 여타 다른 드라마들에서 등장한 학교폭력보다는 상당히 수위가 쎄 청소년 불가판정이 났다. 넷플릭스 드라마 더 글로리는 총 2개의 파트로 진행되고 한 파트당 8부작으로 구성되어 있어 총 16부작인 셈이다.

더 글로리 줄거리 후기 등장인물

파트 2의 공개날짜는 2023년 3월 10일이라고 하니 한 달 정도 후 파트 2를 볼 수 있다. 넷플릭스 드라마 더 글로리를 보지 않은 사람이라면 그전에 파트1을 보고 파트2를 보는 것이 좋겠다. 파트 1은 이야기를 끝내기 위한 전초전이었다는 생각이 든다. 등장인물은 학교폭력을 당한 피해자 문동은(송혜교 역), 그런 문동은을 안타깝게 여기고 옆에서 도와주는 인물들 주여정(이도현 역), 강현남(염혜란 역), 문동은에게 학교폭력을 행사한 가해자 5명 박연진(임지연 역), 전재준(박성훈 역), 이사라(김히어라 역), 최혜정(차주영 역), 손명오(김건우 역)가 있다. 그리고 가해자 중 1명인 박연진의 남편인 하도영(정성일 역)이 등장한다.

더 글로리 포스터 스포 포스터
더 글로리 공식영상 몇부작 16부작 시즌2 파트2 결말

더 글로리 공식영상 인물관계도 결말 후기 줄거리

https://youtu.be/YQtgHb8tkYM

더 글로리 공식영상 넷플릭스

넷플릭스 드라마 더 글로리의 공식 예고편이다. 공식예고편만 봐도 내용이 상당히 궁금해지게 잘 만든 것을 알 수 있다. 이러니 파트 1을 보고 나서도 파트 2가 더욱더 궁금해질 수밖에 없는 것 같다. 학창 시절을 연기한 아역들도 상당히 캐스팅이 잘 된 느낌이었고 아역들의 연기도 훌륭했다. 인물관계를 설명하자면 문동은을 잔인하게 괴롭힌 가해자 5명은 어딘가 좀 묘한 관계다. 각자 집안의 부와 상관관계, 애정, 협력정도로 나눌 수 있다.

*주의 강력한 스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더 글로리 등장인물 인물관계도

극 중에서 박연진과 전재준, 이사라는 집안이 잘 살아 어느 누구의 눈치도 보지 않고 자신들이 원하는 대로 사는 편이다. 눈치를 본다 하면 돈줄인 부모정도이다. 반면 최혜정과 손명오는 집안이 잘 살지 못하지만 집이 잘 사는 3명에게 빌붙어 공생하는 관계이다. 박연진은 꿈이 현모양처라고 하지만 우리가 알고 있는 현모양처와는 조금 다르다. 좋은 남편, 좋은 직업을 가지고 돈만 쓰고 살고 싶다 하는데 그 꿈은 어렵지 않게 그대로 실현된다. 덕분에 문동은은 박연진에게 네가 자신의 꿈이라며 웃으며 자퇴한다. 박연진의 실현 100%가 되는 꿈을 짓밟는 게 아마 문동은의 꿈이지 않았을까 싶다. 

더 글로리 송혜교 아역 정지소
더 글로리 등장인물 아역 몇부작
더 글로리 박연진 임지연 아역 신예은
더 글로리 등장인물 아역 신예은

최혜정은 흔히 볼 수 있는 허영심 넘치는 인물로 나온다. 하지만 혜정은 연진과 사라와는 전혀 다르다. 연진에게 혜정은 그저 데리고 다니기 좋은, 돈이 없지만 욕심만 많아 자신을 잘 따르는, 부리기 쉽고 만만한 인물이었을 거다. 박연진은 최혜정에게 문동은이 없었다면 다음 괴롭힘의 상대는 너였었다고 얘기하는 장면도 나온다. 최혜정은 박연진에게 지기 싫어 부모가 운영하는 세탁소에서 손님들이 맡긴 옷 중에 가장 비싸 보이는 옷을 입고 연진과 사라를 만나러 가고 결혼식을 준비하면서도 박연진보다 큰 다이아반지를 갖고 싶다 말하는 인물이다. 

더 글로리 최혜정 차주영 아역
더 글로리 등장인물 최혜정 줄거리
더 글로리 전재준 박성훈 아역 송병근
더 글로리 전재준 색맹 적록색약

전재준은 박연진을 사랑하지만 어딘가 엇나간 사랑이다. 자신을 놔두고 시집을 간 연진이 야속하지만 따로 연진과 자주 만나 사랑을 나눈다. 전형적인 돈 많은 집안의 망나니 아들 같은 느낌이다. 골프장 사업, 편집샵을 운영하고 있는데 전재준에겐 한 가지 치명적인 역린이 있다. 바로 색맹이라는 것. 빨간색과 초록색을 구분하지 못하는 적록색약. 그래서 재준의 집은 색맹이 구분할 수 없는 색상이 전혀 없다. 재준의 시선으로 비치는 모든 것이 남들과 다르다는 것은 나도 후에 다른 후기들을 보고 알았다. 파트 1 마지막에 재준은 연진과 도영의 딸이 사실은 자신의 딸이고 자신과 같은 적록색약이라는 것을 알게 된다. 

더 글로리 손명오 김건우 아역
더 글로리 이사라 김히어라 아역

손명오는 전재준이 오라 하면 오고 가라 하면 가는 인물로 성장한다. 물론 학창 시절에도 문동은에게 박연진이 시킨 대로 거침없이 키스를 하고 아이들이 시키는 대로 다 하는 행동파이다. 성인이 된 후엔 이사라에게 마약을 대주고 최혜정을 쫓아다니며 전재준의 충실한 개로 행동한다. 하지만 점점 삐딱선을 타기 시작하는 인물로 묘사되는데 그 틈을 문동은은 파고들어 복수를 계획한다. 그리고 문동은의 협력자 강현남은 처음에 문동은과 거래를 하며 서로를 알아가게 되는 인물이다. 강현남은 수험생인 딸이 있고 남편에게 매를 맞는다. 문동은에게 남편을 죽여달라 하며 그들의 거래가 시작된다. 문동은 옆에 있는 사람 중 가장 따뜻한 캐릭터로 느껴진다.

더 글로리 강현남 염혜란 등장인물
더 글로리 주여정 이도현 배우 등장인물 인물관계도

문동은의 복수를 돕는 또 다른 협력자 주여정. 여정은 잘 나가는 의사이다. 주여정의 아버지도 의사였지만 사이코패스에게 죽임을 당하고 그 사이코패스는 편지로 계속해서 주여정을 괴롭힌다. 주여정은 그 사이코패스를 찔러 죽이는 상상을 계속할 만큼 마음에 화가 쌓여있는 상태이다. 그 와중 문동은을 만나는데 처음엔 바둑을 가르쳐주며 친해진다. 문동은의 복수를 듣곤 왜 자신의 인생을 걸며 복수를 하냐는 말을 하지만 문동은의 온몸에 있는 상처를 보곤 같이 분개해 주고 같이 복수를 계획하기에 이른다. 본인의 복수도 이룰지는 파트 2가 나와야 알 듯하다.

더 글로리 박연진 남편 하도영 정성일

박연진의 능력 있는 남편인 하도영. 하도영은 능력있는 남편으로 기상캐스터인 박연진에게 따로 광고를 붙여줄 정도이다. 슬하에 딸이 한 명 있는데 파트 1의 마지막에서 그 딸이 사실은 하도영의 친딸이 아닌것으로 나온다. 문동은이 일부러 자신에게 접근한것을 눈치채고 연진과 학창시절에 관계가 있다는 것도 굉장히 빨리 알아챌만큼 눈치가 빠른 인물이다. 동은은 도영에게 접근하기 위해 여정에게 바둑을 배운것이었고 도영은 동은의 계획대로 바둑을 잘 두는 동은에게 관심을 갖고 그녀에게 접근하려한다. 파트1의 마지막엔 동은의 집에서 자신의 와이프인 연진과 마주하는 것으로 끝난다.

더 글로리 공식영상 파트1 결말 후기

더 글로리 결말 후기 줄거리
더 글로리 등장인물 인물관계도 정지소

파트 1은 문동은의 학창시절에 어떤 일이 있었고 관계된 인물들이 어떠한 인물인지 묘사가 대부분이었다. 문동은의 복수는 아직 전혀 시작되지않았고 복수를 위한 발판만 다져놓은것을 볼 수 있어 파트1이 끝날때 '뭐야, 이게 파트1 끝이야?' 싶었다. 그래서 파트 2가 더욱 기대되고 남은 8부를 어떻게 속 시원하게 복수할지 궁금하다. 파트 1에서 뿌려놓은 떡밥들도 아직 전혀 회수가 되지 않아 파트 2에 담길 이야기들이 많을 텐데 8부 속에 다 담아낼 수 있을까.

더 글로리 문동은 박연진 송혜교 임지연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더 글로리

사실 넷플릭스 더 글로리 예고편을 보곤 이야기가 궁금해 바로 시청을 시작했다가 첫 화에서 충격을 받아 다음 화로 넘어가는 게 망설여졌었다. 왜냐하면 너무 잔인한 장면을 과감 없이 보여줬기 때문인데 이 잔인한 장면이 실제로 2006년 충북 청주에 있었던 학교폭력 사건이라는 것에 더욱 놀랐다. 동급생의 온몸을 고데기로 지지는 것은 정말 인간이 아니라고 생각한다. 본인의 몸에 그러한 자국이 조금이라도 나면 상대방이 얼마나 뜨겁고 아플지 예상이 되지가 않는 걸까. 아무리 치기 어린 나이라고 해도 이해가 되지도 않고 청소년이라는 이유로 가벼운 처벌을 받고 넘어가는 것이 부당하다 생각된다.

학교폭력이라는 주제를 가진 드라마, 영화들은 굉장히 많지만 그 속의 피해자들이 후에 어떻게 되는지는 묘사하지 않는다. 그리고 실제로 우리 사회에서도 학교폭력 가해자들은 떳떳하게 잘 먹고 잘 살고 피해자들은 여전히 그 굴레에 갇혀 벗어나지 못하는 사람들이 많다. 유명한 연예인들이 학교폭력의 가해자였어도 뻔뻔하게 미디어에 얼굴을 보이며 잘 사는 것처럼. 그래서 더 글로리의 복수전이 더 기대가 되는 것 같다. 현실에 일어나는 일이지만 끝은 다르길 기대하는 사람들이 많다. 파트 2에선 속 시원하게 문동은의 꿈이 이뤄지길 바란다. 

https://nowhere-mymoney.tistory.com/88

 

[영화리뷰] 아바타2 물의 길 아이맥스 3d 4d 2d 예매 후기 쿠키 영상 등장인물은?

아바타 2 물의 길 Avatar: The Way of Water 아이맥스 3d 4d 2d 예매 후기 쿠키 영상 등장인물은? *주의 강력한 스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오랜만에 영화관에 가서 영화를 보고 왔다. 그 영화는 바로 2009년

nowhere-mymoney.tistory.com

https://nowhere-mymoney.tistory.com/87

 

[드라마리뷰] 넷플릭스 드라마 웬즈데이 아담스 (Wednesday) 등장인물 노래 줄거리 결말 후기 시즌2

넷플릭스 드라마 웬즈데이 아담스 (Wednesday) 등장인물 노래 줄거리 결말 후기 시즌2는? *주의 강력한 스포가 포함되어있습니다. 우리에게 익숙한 영화인 배트맨, 가위손, 크리스마스 악몽, 화성침

nowhere-mymoney.tistory.com

https://nowhere-mymoney.tistory.com/86

 

[드라마리뷰] 넷플릭스 드라마 슈룹 줄거리 등장인물 인물관계도 몇부작 성남대군 재방송은?

넷플릭스 드라마 슈룹 줄거리 등장인물 인물관계도 몇부작 성남대군 재방송은? *주의 강력한 스포가 포함되어있습니다. 넷플릭스에서 스트리밍을 하고 있는 드라마 중 사극이라고 하면 이제 이

nowhere-mymoney.tistory.com

https://nowhere-mymoney.tistory.com/85

 

[드라마리뷰] 넷플릭스 브리저튼 시즌2 후기 등장인물 줄거리 결말

넷플릭스 브리저튼 시즌2 후기 등장인물 줄거리 결말 *주의 강력한 스포가 포함되어있습니다. 넷플릭스의 구독자 중에서는 나처럼 브리저튼 시즌1을 너무도 재미나게 봐 브리저튼 시즌2를 기다

nowhere-mymoney.tistory.com

https://nowhere-mymoney.tistory.com/91

 

[맛집리뷰] 부산 남포동 맛집 내돈내산 이북식 순대전골 공순대

부산 남포동 맛집 내돈내산 이북식 순대전골 공순대 *본 글은 어떠한 금전적, 물질적 제공을 받지 않았음을 명확히 밝힙니다. 아직은 쌀쌀한 날씨에 먹으면 딱 좋을 맛집을 소개한다. 부산사람

nowhere-mymoney.tistory.com

https://nowhere-mymoney.tistory.com/90

 

[제품리뷰] 샤플 헤어스타일러 드라이기 내돈내산 후기 공구

샤플 헤어스타일러 내돈내산 후기 공구 *본 글은 어떠한 금전적, 물질적 제공을 받지 않았음을 명확히 밝힙니다. 얼마 전 지인이 헤어스타일러, 드라이기를 공구로 구매했는데 너무 좋다며 나

nowhere-mymoney.tistory.com

https://nowhere-mymoney.tistory.com/89

 

일본여행 VJW 등록 , 일본입국 VJW 동반가족 여권 등록방법

일본여행 VJW 등록, 일본입국 VJW 동반가족 여권 등록방법 설연휴를 맞아 후쿠오카에 가족여행을 다녀왔다. 바로 몇 시간 전 귀국을 했다. 일본입국을 할 적에 가장 큰 걱정이었던 VJW, QR코드, 백신

nowhere-mymoney.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