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 where, Now here

Not now, no where

Media/drama

[드라마리뷰] 넷플릭스 드라마 웬즈데이 아담스 (Wednesday) 등장인물 노래 줄거리 결말 후기 시즌2는?

귀연색2 2022. 12. 2. 23:11
반응형

넷플릭스 드라마 웬즈데이 아담스 (Wednesday) 등장인물 노래 줄거리 결말 후기 시즌2는?

*주의 강력한 스포가 포함되어있습니다.

넷플릭스 웬즈데이 아담스

우리에게 익숙한 영화인 배트맨, 가위손, 크리스마스 악몽, 화성침공, 찰리와 초콜릿 공장,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등을 제작한 팀 버튼 감독이 넷플릭스에서 드라마를 제작했다. 바로 웬즈데이(Wednesday). 드라마 웬즈데이는 아담스패밀리를 원작으로 하는 드라마다. 웬즈데이는 아담스가 의 장녀이고 드라마 웬즈데이(제나 오르테가 역)는 장녀 웬즈데이가 '네버모어 아카데미'라는 학교로 전학 가며 벌어지는 일들을 보여준다. '네버모어 아카데미'는 웬즈데이의 부모인 고메즈 아담스, 모티시아 아담스가 졸업한 학교이기도 하다.

넷플릭스 드라마 웬즈데이 네버모어 아카데미 아담스패밀리

원래 이런 약간은 고어틱하다고 할 수 있는 장르는 좋아하지 않는 편이라 보지 않으려 했는데 팀 버튼이 제작한 판타지틱 한 드라마가 궁금하기도 했고 지금 3억 시간이라는 어마어마한 흥행 기록을 세웠다고 대중매체에서 앞다투어 보도하려는 것을 보고 마음이 바뀌었다. 웬즈데이는 지금 넷플릭스 글로벌 TOP10 TV부문을 석권하고 스트리밍 첫 주에 83개 나라에서 1위에 등극하고 한국 포함한 93개국에서 TOP10에 진입하였다고 한다. 팀 버튼 감독의  영향력과 배우들의 시너지, 탄탄한 내용과 짜임새 덕분인 듯하다. 

넷플릭스 드라마 웬즈데이 아담스 (Wednesday) 등장인물

 

넷플릭스 웬즈데이 아담스가
넷플릭스 웬즈데이 타일러 헌터 두한
넷플릭스 드라마 웬즈데이 등장인물 인물관계도

넷플릭스 드라마 웬즈데이의 등장인물은 아담스가 일원들과 네버모어 아카데미의 학생들, 선생님들이다. 네버 모어 아카데미 학생이 아닌 타일러와 타일러의 아버지이자 마을 보안관인 도나반도 등장한다. 타일러는 웬즈데이와 러브라인이 형성되어있고 웬즈데이가 첫 키스를 하게 되는 상대이다. 순하고 착하게 보이지만 시즌1의 마지막까지 보고 나면 그 인물에 대한 애정이 짜게 식는 느낌이다. 바로 흑막의 지배를 받고 있기 때문이다.

넷플릭스 드라마 웬즈데이 네버모어 아카데미

드라마 웬즈데이에서 가장 애정 했던 캐릭터는 '씽'이다. 웬즈데이의 부모가 웬즈데이를 감시 겸 보호 차원에서 보내는데 '씽'은 다름 아닌 잘린 손이다. 근데 어찌나 영특하고 귀여운지. 물론 처음 볼 때는 '으악'했다. 생각보다 징그럽고 왜 저런 걸 보내 딸을 감시하는 건가 싶었는데 보다 보면 '씽'의 재치에 웃음 짓고 있는 나를 발견할 수 있었다. 드라마 웬즈데이의 주인공인 웬즈데이는 사교성도 없고 타인의 감정을 생각하지 않는 것으로 나오는데 그 부분을 씽이 채워준다. 그래서 둘의 합이 굉장히 바람직해 응원하게 된다. 

넷플릭스 드라마 씽 손

손 연기가 정말 자연스럽고 어색하지 않아서 처음에는 CG로 만든 가상의 캐릭터인가 했는데 알고 보니 파란 타이즈를 입은 사람이 손 연기를 한 것이었다. 손연기가 진짜 두고두고 기억에 남을 만큼 정교하고 섬세하다. 빅터 도르반 투라는 배우가 연기했다고 하는데 연기상을 받아도 손색이 없다. 저 답답한 파란 타이즈를 입고도 저렇게 자연스럽게 손 연기를 하는 것을 많은 시청자들이 봐줬으면 한다. 

넷플릭스 웬즈데이 씽
넷플릭스 드라마 웬즈데이 씽 촬영
넷플릭스 드라마 웬즈데이 이니드 엠마 마이어스
넷플릭스 드라마 웬즈데이 이니드 엠마 마이어스

그리고 웬즈데이의 룸메이트인 이니드. 밝고 명랑한, 딱 10대의 표본이라고 할 수 있는 인물이다. 배우 엠마 마이어스가 역을 맡았는데 연기에 대한 호평이 자자한 것을 보면 앞으로 더 많은 작품에서 찾아볼 수 있을 듯하다. 하얀색과 검은색으로만 세계를 이루는 웬즈데이와는 반대로 형형색색으로 머리와 손톱을 물들인 늑대인간이다. 하지만 아직 각성을 하지 못해 자신의 엄마에게 타박을 받지만 에이잭스(조지 파머 역)를 사랑하는 마음만큼은 제대로 각성해 올곧게 들이대는 편이다. 

넷플릭스 드라마 웬즈데이 이니드

가장 짠내 나는 캐릭터인 제이비어(퍼시 하인즈 화이트 역). 학교의 퀸카라고 할 수 있는 비앙카와 사귀다 헤어지고 웬즈데이를 쫓아다닌다. 어릴 때 제이비어가 죽을 뻔한 것을 구해준 웬즈데이에게 애정을 갖지만 자신이 싫어하는 타일러와 친하게 지내는 것을 보고 말린다. 남의 감정에 공감을 못하는 웬즈데이가 그 말을 듣지 않는 것은 자명한 일. 제이비어는 그림을 그리고 그림을 실체화해 움직이게 하는 능력이 있는데 그것 때문에 웬즈데이에게 오해를 사고 나중엔 연쇄살인마로 몰리기도 한다.

넷플릭스 드라마 웬즈데이 제이비어
넷플릭스 드라마 웬즈데이 비앙카

넷플릭스 드라마 웬즈데이 아담스 (Wednesday) 줄거리 결말 시즌2는?

 

넷플릭스 드라마 팀버튼 웬즈데이 줄거리 결말

웬즈데이의 능력은 앞으로 다가올 부정적인 미래를 보게 되는 것인데 웬즈데이의 엄마인 모티시아도 같은 능력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모티시아는 긍정적인 미래를 보는 것이고 웬즈데이는 부정적인 미래라 더욱 강렬하고 강력하다고 한다. 웬즈데이는 원래 학교에서 자신의 동생을 괴롭히는 남학생들을 찾아가 자신의 동생은 자신만 괴롭힐 수 있다며 남학생들이 수영하고 있는 수영장에 피라냐를 푼다. 그 사건으로 인해 남학생의 고환 하나가 절단되고 부모들에게서 살인미수라는 질타를 받고 네버모어 아카데미로 전학을 가게 된다.

넷플릭스 드라마 웬즈데이 피라냐

네버 모어 아카데미에서 과거 자신의 엄마인 모티시아가 학교의 우등생이었다는 것도 알게 되고 모티시아를 놓고 아버지인 고메즈와 개릿 게이츠가 다투다 개릿 게이츠가 죽게 된 것도 알게 된다. 그로 인해 게이츠의 가족들이 모두 죽게 되고 과거 사건이 제대로 완결되어있지 않아 찝찝함을 느낀다. 그 와중 네버 모어 아카데미 옆의 숲에서 살인사건이 계속해서 일어난다. 그 살인사건은 웬즈데이까지 압박하게 되고 웬즈데이는 그 연쇄 살인사건을 파헤친다. 

넷플릭스 드라마 웬즈데이 포컵경주

결국은 그 살인사건이 알고 보니 익사해서 죽은 줄로만 알았던 개릿 게이츠의 동생인 로럴 게이츠, 사실은 네버 모어 아카데미 선생님인 손힐이 타일러를 이용하여 벌 인일들임을 알게 되고 타일러가 괴물로 변하는 하이드인 것도 밝혀지게 된다. 로럴 게이츠는 일련의 연쇄 살인으로 시체의 한 부위씩 모아 왔었는데 그걸로 조세프 크랙스톤이라는 제리코 마을 창시자, 제리코에 살던 네버 모어 아카데미의 학생들 같은 별종들을 한 번에 화형 시킨 인물을 부활시키기 위해서였다.

넷플릭스 드라마 웬즈데이 인물관계도
넷플릭스 드라마 웬즈데이 드레스 제나 오르테가

넷플릭스 드라마 웬즈데이 시즌1은 웬즈데이와 네버모어 아카데미의 학생들이 학교를 지키는 것으로 끝난다. 웬즈데이의 룸메이트인 이시스가 늑대로 각성하여 타일러를 물리치고 웬즈데이는 부활한 조세프 크랙스톤의 심장을 찌른다. 그리고 네버 모어 아카데미의 비밀 서클이라고 할 수 있는 까마중회에서 네버 모어 아카데미 학생들을 대피시키고 지켜준다. 이렇게 모든 것이 다 밝혀지는 것으로 끝나는 줄로만 알았는데 제이비어가 웬즈데이에게 선물한 휴대폰에 또 다른 흑막이 등장하는 것을 예고하는 장면을 마지막으로 시즌1이 끝난다. 시즌2 제작은 사실 아직 명확하게 밝혀진 바 없으나 이러한 흥행을 가만히 두고 보진 않을 것 같다.

넷플릭스 드라마 웬즈데이 아담스 (Wednesday) 노래, 후기

넷플릭스 드라마 웬즈데이 후기 결말 시즌2
넷플릭스 웬즈데이 노래 ost

넷플릭스 드라마 웬즈데이 아담스에서 한국 노래가 들려 당황스럽다고 하는 시청자들이 많다. 바로 처음 이니드 출연 장면에서 나온 can't stop-by rhythem king(하우삼)이라는 노래인데 처음 들어보지만 이니드와 잘 어울린다고 생각 들었다. 듣고 있으면 이니드가 계속 생각난다. 한국 노래가 세계적으로 열풍을 불러일으키고 있는 팀 버튼 감독의 신작 드라마에 나오다니. 놀라운 일이다. 더 다양한 한국 콘텐츠들이 외국의 안방으로 전해졌으면 하고 소망한다.

넷플릭스 드라마 웬즈데이 첼로
넷플릭스 드라마 웬즈데이 아담스패밀리 원작

개인적으로 굉장히 인상 깊었던 장면은 웬즈데이가 기숙사 베란다에서 첼로를 연주하는 장면이었는데 음악도 너무 아름답고 기괴한 웬즈데이가 첼로를 잘 연주하는 것에 많이 놀랐다. 팀 버튼 감독이 제작한 또 다른 느낌의 해리포터라고 하는데 솔직히 해리포터까진 아니었지만 재미있고 흥미진진하게 볼 수 있는 드라마는 맞다. 하루 만에 8부작, 시즌1 전체를 후루룩 다 봤으니까. 초반엔 하이드가 너무 징그러워 손으로 가리고 봤었다. 무서운 장면은 조금씩 돌려가면서 보는 것을 추천한다. 

https://nowhere-mymoney.tistory.com/86

 

[드라마리뷰] 넷플릭스 드라마 슈룹 줄거리 등장인물 인물관계도 몇부작 성남대군 재방송은?

넷플릭스 드라마 슈룹 줄거리 등장인물 인물관계도 몇부작 성남대군 재방송은? *주의 강력한 스포가 포함되어있습니다. 넷플릭스에서 스트리밍을 하고 있는 드라마 중 사극이라고 하면 이제 이

nowhere-mymoney.tistory.com

https://nowhere-mymoney.tistory.com/85

 

[드라마리뷰] 넷플릭스 브리저튼 시즌2 후기 등장인물 줄거리 결말

넷플릭스 브리저튼 시즌2 후기 등장인물 줄거리 결말 *주의 강력한 스포가 포함되어있습니다. 넷플릭스의 구독자 중에서는 나처럼 브리저튼 시즌1을 너무도 재미나게 봐 브리저튼 시즌2를 기다

nowhere-mymoney.tistory.com

https://nowhere-mymoney.tistory.com/84

 

[드라마리뷰] 넷플릭스 그 해 우리는 다시보기, 등장인물, 촬영지, 줄거리, 웹툰 원작, 후기는?

넷플릭스 그 해 우리는 다시보기, 등장인물, 촬영지, 줄거리, 웹툰 원작, 후기는? SBS가 드라마 제국이라고 불릴 만큼 드라마를 잘 만드는 것으로 유명한데 그 명성에 걸맞은 드라마가 나왔다. 바

nowhere-mymoney.tistory.com

https://nowhere-mymoney.tistory.com/81

 

[드라마리뷰] 넷플릭스 지옥 등장인물, 줄거리, 몇부작, 웹툰 결말은?

넷플릭스 지옥 등장인물, 줄거리, 몇 부작, 웹툰 결말은? *주의 강력한 스포가 포함되어있습니다. 넷플릭스 2021년 하반기 한국 콘텐츠들이 흥행을 하며 최초 공개 후 9일이 지난 현재 까지도 넷플

nowhere-mymoney.tistory.com

https://nowhere-mymoney.tistory.com/80

 

[영화리뷰] 디즈니플러스 추천 영화 소울 (2020, Soul) 줄거리, 결말, 평점

디즈니 플러스 추천 영화 소울 (2020, Soul) 줄거리, 결말, 평점 *주의 강력한 스포가 포함되어있습니다. 디즈니 플러스 요금제로 변경을 하며 다양한 영화를 볼 수 있게 됐다. 가장 먼저 본 영화는

nowhere-mymoney.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