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킹덤 아신전 몇 부작, 줄거리, 결말 스포 있음
*주의 강력한 스포가 포함되어있습니다.
넷플릭스에 드라마 '시그널'의 김은희 작가가 참여해 화제가 된 한국형 좀비 드라마가 있다. 바로 드라마 '킹덤'이다. 현재 드라마 '킹덤'은 넷플릭스에서만 스트리밍 서비스를 하고 있으며 킹덤 시즌1, 시즌2까지 나와있는 상태인데 2021년 07월 23일 공개된 '킹덤 아신전'의 반응이 뜨겁다. 그도 그럴 것이 무려 배우 전지현이 주인공으로 등장한다.
킹덤 아신전에 관한 내용을 전혀 모르고 관람했는데 아신전은 킹덤의 스페셜 에피소드로 1부작으로만 제작되었다. 드라마 킹덤 시즌1, 시즌2를 보지 않고 킹덤 아신전을 먼저 보아도 좋을 듯하다. 킹덤 아신전은 킹덤 시즌1과 연결되어 아신(전지현 역)이 이승희 의원에게 생사초를 주며 생사초를 사용하는 것을 알려준다. 이렇게 해서 시즌1의 이승희 의원이 생사초를 얻게 된 것을 알 수 있다.
넷플릭스 킹덤 아신전 줄거리, 결말 스포 있음
넷플릭스 드라마 킹덤 아신전은 상당히 어두운 톤으로 진행되는데 초반은 잘 적응이 안됐다. 주인공인 '아신'은 조선의 북쪽 경계에서 조선인들에게 멸시와 천대를 받으며 살아가던 성저야인이다. '성저야인'의 뜻은 함경도 변방의 성 밑 주변에 거주하던 야인이라는 뜻인데 여진족이지만 조선으로 귀화한 사람들을 이루는 뜻이다. 아신은 번호부락의 부락장인 아버지 '타합'과 몸이 아픈 어머니와 여러 동생들과 살고 있었다.
아신의 아버지인 타합은 도축을 하며 부락을 이끌고 있는데 초반에 조선인들에게 받는 대우를 적나라하게 보여준다. 그에 개의치 않고 조선은 우리에게 땅을 제공해주고 관직도 줄 거라며 조선에 대한 희망을 버리지 않는 인물이다. 아신은 조선 조정에서 백 년 동안 사람 출입을 하지 말라고 한 땅, '폐사군'에 들어가 어느 동굴에서 '생사초'에 관한 기록들을 본다. 아버지 타합에게 그에 관한 이야기를 하지만 '폐사군'에는 절대 들어가지 말라는 당부만 더 듣고 만다.
한편 금지된 땅 '폐사군'에 들어갔던 여진족 '파저위 족' 열다섯의 시체를 발견한 군졸들. 조선 군관인 '민치록'은 이 시체들이 해원 조 씨 조학주의 아들 조범일(정석원 역)이 사냥 삼아 죽인 것을 알아채고 여진족 '파저위'와 전쟁이 날까 두려워한다. 그리하여 아신의 아버지 타합에게 압록강 건너 '파저위'의 영토로 가 호환으로 인해 죽임을 당했다는 소문을 퍼트리도록 만든다. 아신은 조선에 충성하는 아버지를 이해하지 못한다. 어머니가 위독하자 아신은 아버지의 당부를 어기고 금지된 땅 '폐사군'에 들어가 '생사초'를 따온다.
아신이 생사초를 따왔을 때는 이미 번호부락의 모든이들이 죽은상태였다. 그 이유는 아버지 타합이 '파저위' 부락에 가서 호환으로 파저위 사람들이 죽었다는 이야기를 했지만 그것을 믿지 못하는 파저위 족들이 넘어와 그것을 확인하려할때 민치록과 마주쳤고 민치록은 번호부락의 특산품을 주며 번호부락에 덮어 씌우고 무마시키려고 했기 때문이었다. 이 사실은 나중에 가서야 아신이 알게 된다. 그것을 모르는 아신은 '민치록'에게 가서 자신 부락 사람들의 복수를 하고 싶다고 말하고 민치록은 아신을 거둔다.
아신은 '추파진'이라는 여진족을 경계하는 조선 군관들의 병영 기지 안에 돼지가 키우는 우리에 살며 빨래, 밀정 등 험한 일을 도맡아 한다. 심지어 강간까지 당하지만 쫓겨날까 아무 말도 안 한다. 그러다 민치록이 아신에게 '파저위'에 관한 더 자세한 사항들을 조사해오라고 해 아신은 파저위의 본거지에 더 깊숙이 들어간다. 몸을 숨기다 어느 사내가 사지가 잘린 쇠사슬에 묶여있는 사람에게 강제로 식사를 먹이는 모습을 보고 아신은 설마해서 다가간다. 그렇다 사지가 잘린 채 쇠사슬에 묶여있는 사람은 바로 자신의 아버지 타합이었다.
충격을 받은 아신은 아버지 타합의 쇠사슬을 풀고 도망가려고 하지만 아버지 타합은 죽여달란 말만 되풀이할 뿐이었다. 결국 자신의 손으로 아버지를 죽이고 돌아오는 아신. 그때 조선군 행렬과 마주치게 되는데 그 행렬에 있던 조범일(정석원 역)의 화살을 보고 옛 기억을 떠올리며 '민치록'의 방에 들어가 과거의 일을 찾아본다. '민치록'이 그 사건을 무마시키려 자신의 부락을 희생시킨 것을 알게 되고 아신은 배신감과 복수심으로 이를 간다.
이때 병영 기지 '추파진'에 있는 사람들을 그냥 죽이지 않고 과거 자신이 따왔던 생사초를 이용해 자신을 강간했던 사내부터 시작해서 대다수를 좀비로 만들고 도망가려 하는 군관들을 화살로 쏴 도망가지 못하게 만든다. 아신이 언제부터 생사초를 이용할 줄 알았던 거지 하는 궁금증이 일었는데 그것은 금방 풀렸다. 바로 몰살당했던 자신의 번호 부락 사람들에게 생사초를 먼저 써본것이었다. 자신의 아버지처럼 사지를 자른 조선군관을 쇠사슬에 묶여 좀비가 되어있는 자신의 번호부락 사람들에게 밀어 넣는다.
아신은 자신과 번호부락사람들을 그렇게 만든 조선, 여진 둘다를 용서하지 않겠다며 그 땅에 살아있는 모든 것을 없애겠다고 다짐한다. 이후 시즌1에 등장하는 이승희 의원에게 생사초를 주며 사용법을 알려준다. 킹덤 아신전 마지막 장면에서는 아신이 '파저위'의 부락장 '아이다간'에게 화살을 겨누는 장면으로 끝이 난다.
넷플릭스 드라마 킹덤 아신전 후기
배우 전지현이 나온다기에 커다란 기대감으로 봤는데 사실 전지현이 아니었어도 무방했을 듯하다. 워낙 스토리 자체가 탄탄해서일까 개인적으로는 전지현의 매력이 잘 보이지 않았던 것 같다. 보기 전 19금의 수위가 걸려있어 상당히 잔인하거나 자극적인 장면이 많이 나올 줄 알았지만 생각 외로 좀비의 상태 외에는 잘 나오지 않는다. 그래서 더욱 깔끔했던 것 같다.
번호 부락의 사람들이 몰살당했을 때 왜 생사초를 쓰지 않았을까 아쉬웠는데 나중에 가서야 이미 생사초를 쓰고 그들을 쇠사슬로 묶어놨다는 것을 알게 돼 뭔가 뒤통수 맞는 느낌이었다. 그러면서 그 어릴 때 생사초를 쓰고 난 후 많이 놀라거나 어디 물리진 않았을까 하는 생각도 들었는데 드라마는 드라마일 뿐이니까.
생각보다 좀비가 늦게 나와서 조금 아쉽긴 했지만 전체적인 스토리도 탄탄하고 앞으로 나올 킹덤 시즌3에 대한 기대감을 높여주는 스페셜 에피소드라 나는 상당히 재밌게 봤다. 배우 전지현과 주지훈이 함께 나오는 장면들도 궁금해지고 앞으로 또 어떤 이야기들이 준비되어있을지 기대된다. 한국형 좀비물이 흥행하기 쉽지 않은데 정말 드라마 '킹덤'은 웰메이드 드라마인듯하다. 꼭 보기를 추천한다.
'Media > drama' 카테고리의 다른 글
[드라마리뷰] 넷플릭스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WWW 등장인물, 인물관계도, 줄거리, 결말은? (0) | 2021.08.24 |
---|---|
[드라마리뷰] 드라마 알고있지만 등장인물 웹툰 원작 결말은? (0) | 2021.08.06 |
[드라마리뷰] 넷플릭스 브리저튼(Bridgerton, 2020) 줄거리 후기 수위 시즌2는? (0) | 2021.07.29 |
[드라마리뷰] 드라마 로스쿨, 몇부작, 등장인물, 범인, 줄거리는? (4) | 2021.05.16 |
[드라마리뷰] 넷플릭스 퀸스갬빗 뜻은? 실화 결말 시즌2 여주 (2) | 2021.02.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