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 where, Now here

Not now, no where

Media/drama

[드라마 리뷰]넷플릭스 나의 아저씨 줄거리와 결말은?

귀연색2 2020. 6. 25. 03:16
반응형

'나의 아저씨' 줄거리 그리고 결말

나의 아저씨

넷플릭스에서 오랜만에 드라마 한 편을 또 정주행 했다. 예전부터 보고 싶었지만 안 봤던 드라마였는데 바로 '나의 아저씨'였다. '나의 아저씨'를 본 대부분의 지인들이 '내용이 굉장히 어둡지만 인생 드라마다'라는 말을 많이 했었다. 사실 나는 아이유가 연기했던 '보보경심 려'를 굉장히 실망스럽게 봐서 더 이상 아이돌의 연기는 보고 싶지 않았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인생 드라마라고 하는 데에는 이유가 있겠거니 하고 미루고 또 미루다 이제야 본 것이다.

'나의 아저씨'는 정말 어두운 드라마였다. 사실 조금 현실적인 내용이라고 할 수도 있는데 회사 안의 정치판 얘기라고 보면된다. 누군가를 잘라내고 승진시키고 하는 전형적인 회사 정치판인데 거기에 사채업자와 여러 가지 이해관계들이 얽힌다. 그리고 회사 안의 이야기뿐 아니라 한 대기업 회사원의 집안 식구들 얘기까지 다 나온다. 처음에는 무슨 장르인가 싶었다. 회사 얘기는 심각한데 집안 식구들의 얘기는 웃음이 난다. 작가가 전하려고 했던 말은 무엇이었을까.

'나의 아저씨' 줄거리, 결말

나의 아저씨 이선균
나의 아저씨 아이유

드라마 '나의 아저씨'에선 꽤 많은 등장인물들이 등장한다. 이선균, 아이유 부터 시작해서 고두심, 박호산, 송새벽, 이지아, 김영민, 장기용, 신구, 전국환, 정해균, 권나라, 박해준, 오나라 등 까지. 아이유와 장기용 말고는 짱짱하게 연기 잘하는 사람들이 대거 나온다. 여기 안에서 아이유와 장기용이 괜찮을까 했는데 생각보다 너무 괜찮았다. 특히 아이유가 이렇게 연기를 잘했나 싶을 정도로 놀랐다. 

전체적인 줄거리는 박동훈(이선균 역)이 누군가의 잘못된 배달로 인해 상품권 5천만원이 든 봉투를 받게 되면서 시작된다. 그 실수를 역으로 이용해서 박동훈을 자르려던 도준영(김영민 역)은 사실 박동훈의 와이프 강윤희(이지아 역)와 바람을 피우는 중이었다. 도준영에게 자기가 박동훈 부장과 박동운 상무(정해균 역), 둘다를 잘라주겠다며 한 사람당 1천만 원을 이지안(이지은 역)이 제시하면서 벌어지는 일들이다.

이지안은 그렇게 해서 받은 돈을 사채업자 이광일(장기용 역)에게 가져다주려고 한다. 하지만 이지안이 박도훈을 좋아하게 되면서 조금씩 계획과 어긋나게 된다. 결국 해피엔딩은 해피엔딩이지만 조금 찝찝한 결말을 맞이하게 된다. 최선의 결말이었다고 생각한다. 이지안은 너무 어리고 박도훈은 이미 와이프와 아이가 있으니 둘이 잘되는건 이상했을 것 같다.

'나의 아저씨' 명대사, 촬영장소

나의 아저씨 촬영장소

'나의 아저씨'가 끝난 후에도 명대사와 촬영 장소 등의 관심은 계속 이목을 끌었다. 촬영 장소는 나도 궁금하긴 했다. 서울에 저런 동네가 있나 싶었고 그들이 매일 지나다니는 지하철역이 처음 듣는 역이라 신기했다. '후계 역'으로 자주 등장하지만 실제로는 없는 역이라고 한다. '신정네거리역'을 바꿔서 내보냈다고 한다. 그리고 가장 궁금했던 철길. 한강로 3가에서 이촌2동으로 가는 길이라고 하는데 그곳은 꼭 가보고 싶다. 박동훈이 터벅터벅 걸어가는 장면이 계속 기억에 남아서다.

그리고 대사 하나하나에도 관심이 많이 가진다. '나의 아저씨' 작가는 드라마 '또 오해영'과 같은 작가로 '박해영 작가'라고 한다. '또 오해영'도 굉장히 재밌게 봤었는데 '나의 아저씨'를 먼저 집필했다고 한다. 내가 제일 인상에 남았던 대사는 '아무것도 아니다'이다. 극 중에서 무슨 일이 있을 때 박동훈이 그렇게 얘기한다. "아무것도 아니라고 생각하면 아무것도 아니야"라고. 그리고 박동훈이 상무 진급을 위한 인터뷰를 할 때 이지안이 문자로 '아무것도 아니에요'라고 보내는데 그게 너무 기억에 남는다. 

'나의 아저씨' 

나의 아저씨 장기용
나의 아저씨 결말

'나의 아저씨'는 16부작으로 나와있는데 정말 울고 웃고를 반복한 것 같다. 삼 형제가 나올때면 깔깔 웃기도 하고 지안이 이야기가 나오면 눈씨울을 붉히기도 했다. 만약 실제로 저런 삼형제가 있다면 삼 형제를 키운 엄마로 나오는 변요순(고두심 역)의 고생이 정말 이만저만이 아니었을 거 같다. 매일 사고를 치는 삼 형제와 그 안에서도 가장 마음 아픈 둘째 아들. 고두심 배우를 보면서 엄마를 많이 떠올렸던 것 같다. 그런 자잘한 순간들이 이 드라마 안에선 정말 많다. 

찰나를 보여주는 느낌이랄까. 가슴 한쪽이 먹먹해지는 느낌을 많이 받았다. 매일 똑같은 쳇바퀴를 돌고 있는 우리에게 위로를 해주는 것 같다. 정말 아무것도 아니라고. 주변에 있는 사람이 정말 당연한 게 아니라는 생각도 들었다. 가족과의 따뜻한 정도 많이 느꼈다. 그리고 삶의 무게를 누군가가 측정할 수 없다는 생각도 들었다. 나이가 어리 다해서 세상이 그렇게 마냥 즐거운 것도 아니고 나이가 많다해서 세상이 그렇게 척박하고 살기 힘들다는 것도 아니라는 걸 보여준 것 같다. 시간이 되면 또 보고 싶은 드라마였다. 

넷플릭스 나의 아저씨

https://nowhere-mymoney.tistory.com/3

 

[드라마리뷰] 넷플릭스 인간수업 결말, 후기

넷플릭스 인간수업 결말 해석, 주의 스포가 포함되어있습니다. 요즘 넷플릭스 '인간수업'이라는 드라마가 화두에 많이 오르고 있다. 그 이유가 궁금해 직접 봤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인 '�

nowhere-mymoney.tistory.com

https://nowhere-mymoney.tistory.com/6

 

[드라마리뷰] 쌍갑포차 황정음, 최원영, 육성재

넷플릭스 JTBC 쌍갑포차 황정음 넷플릭스에 새로운 핫한 드라마가 있는데 바로 '쌍갑포차'다. 쌍갑포차는 웹툰을 원작으로 제작된 드라마인데 이승, 저승, 그승에 관한 이야기다. 로코퀸 황정음

nowhere-mymoney.tistory.com

https://nowhere-mymoney.tistory.com/11

 

[예능] 놀면뭐하니 혼성그룹 '싹쓰리'의 등장

놀면뭐하니 이효리, 비, 유재석 요즘 '놀면 뭐하니?'의 인기가 하늘 높은지 모르고 치솟고 있다. 물론 그전부터 '놀면 뭐하니?'의 PD 김태호와 단독 출연자 유재석의 캐미가 만만치 않은 화제를 불

nowhere-mymoney.tistory.com

https://nowhere-mymoney.tistory.com/13

 

[드라마리뷰] 넷플릭스 설국열차 업데이트 요일은?

넷플릭스 설국열차 업데이트 요일 오늘 넷플릭스 설국열차 시즌2가 확정됐다는 뉴스를 봤다. 얼마나 호응이 많으면 아직 시즌1이 끝나지도 않은 시점에 벌써 시즌2가 확정이 됐을까. 그게 궁금��

nowhere-mymoney.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