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 where, Now here

Not now, no where

picnic

양산 통도사 , 석가탄신일 부처님오신날 대체공휴일 연등축제

귀연색2 2023. 5. 21. 15:58
반응형

양산 통도사 , 석가탄신일 부처님 오신 날 대체공휴일 연등축제

양산 통도사 석가탄신일
통도사 추천 경로 부처님오신날 삼보사찰

오는 5월 27일(음력 4월 8일), 초파일이라고 불리는 석가탄신일을 맞아 미리 양산에 있는 통도사에 다녀왔다. 집과 가깝고 쾌적한 편이라 통도사에 자주 가는 편인데 주말이라 그런가 인파가 상당했다. 통도사는 우리나라 삼보사찰 중 하나인데 삼보사찰은 통도사 외에 해인사와 송광사가 있다고 한다. 삼보사찰의 이름에 걸맞게 절 크기가 상당히 큰 편이지만 스님들의 수양을 위한 건물이 많아 일반인들이 들어갈 수 있는 곳은 제한적이다.

나는 어제인 5월 20일 토요일에 방문을 하였다. 통도사 입장료는 원래 양산시민이면 무료였는데 지금은 모두가 무료로 입장가능하고 다만 차를 가져가면 주차비만 받고 있다. 워낙 사람들이 많아서 주차자리를 찾아 꽤 오랜 시간 헤매었다. 주차를 겨우 하고 내려서 통도사를 향해 걸어가고 있었는데 절 입구 쪽에 간단한 행사가 열려있어 구경하고자 했다. 그곳에선 마음에 드는 글귀를 직접 적어주는 행사를 진행하고 있었다.

석가탄신일 행사 캘리그라피
양산 통도사 명언 울산 부산 절 연등축제

마음에 드는 글귀는 가져가도 된다 해서 나도 하나 가져오고 액자가 필요하면 액자값만 지불하면 된다고 친절히 말해주셔서 액자도 하나 구입했다. 액자뿐 아니라 부채, 돌 등 다양한 장식으로 사용할 수 있게 판매 중이니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꼭 한번 들러서 구입해 보는 것을 추천한다. 세련된 한복을 입으신 분이 재능기부를 하고 계셨는데 감사한 마음이 절로 들었다.

기분 좋게 액자를 구입해 사찰로 들어가는데 부처님 오신 날이 좋은 이유인 하나, 바로 색색별로 예쁜 연등이 입구부터 우리를 반겨줬다. 매년 보는 거지만 매년 예쁘다는 마음이 저절로 든다. 연등들을 보고 있으면 뭔가 마음이 몽글몽글 해지는 느낌이다. 저마다의 소원을 빌며 예쁘게 달린 등. 내 소망도 이뤄지길 같이 기원해 본다. 

통도사 양산 맛집 카페
통도사 사리탑 참배 연등 축제

통도사는 안쪽에도 연등이 군데군데 달려있어 기분이 더 좋았다. 그리고 공연 같은 걸 준비하는지 마이크와 스피커도 세팅하고 있었다. 석가탄신일 당일에 오면 더 다양한 행사를 경험할 수 있을 것 같다. 하지만 그만큼 사람이 많이 몰릴 테니 어느 정도 각오는 해야 한다. 통도사 입구에도 그날을 대비해 차를 어떻게 해야 하는지 적혀있어 혹시 필요한 사람이 있다면 참고하면 좋겠다.

양산 통도사 주차장 입구 매표소 입장료

날도 선선하고 좋았고 기분도 너무 좋았다. 어느 각도에서 절을 찍어도 예쁘게 나오니 꼭 5월의 통도사를 마음껏 담아가길 바란다. 통도사 내에는 기념품을 파는 곳도 있는데 여기도 다른 절에 비해선 상당히 규모가 큰 편이라 꼭 둘러보길 권한다. 나도 갈 때마다 예쁜 팔찌들과 정갈한 책들에 마음을 뺏기곤 한다. 입구에도 간단히 밥을 먹을 수 있는 곳이 많고 시장과도 가까운 편이다. 

통도사 기념품 샵 맛집 카페
절 팔찌 통도사 기념품 금강송 삼재부
통도사 전경 통도사 추천 양산 울산 석가탄신일 연등축제

내가 경상남도에 살면서 기분전환을 위해 가는 곳 중에 하나인 양산 통도사. 석가탄신일을 맞아 갈 만한 곳을 찾고 있다면 정말 추천한다. 종교에 의지하는 것은 좋지 않지만 이렇게 기분전환 겸 다시 스스로를 재정비하는 시간을 가지기 위해 가는 것은 좋다고 생각한다. 

[맛집리뷰] 부산 광안리 맛집 횟집 해동 내돈내산 뷰맛집 추천 (tistory.com)

 

[맛집리뷰] 부산 광안리 맛집 횟집 해동 내돈내산 뷰맛집 추천

부산 광안리 맛집 횟집 "해동" 내돈내산 뷰맛집 추천 본 글은 어떠한 금전적, 물질적 제공을 받지 않았음을 명확히 밝힙니다. 부산사람인 내가 못 먹는 음식이 있다. 바로 생선, 회 종류이다. 그

nowhere-mymoney.tistory.com

[후쿠오카] 후쿠오카 항공권 특가 일본 여행 2박3일 정보는? (tistory.com)

 

[후쿠오카] 후쿠오카 항공권 특가 일본 여행 2박3일 정보는?

후쿠오카 항공권 특가 일본 여행 2박 3일 정보는? 이제 코로나시대가 거의 끝나가면서 해외여행의 제한도 많이 풀리고 있다. 문을 닫았던 항공사들이 하나 둘 문 열고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을

nowhere-mymoney.tistory.com

일본여행 VJW 등록 , 일본입국 VJW 동반가족 여권 등록방법 (tistory.com)

 

일본여행 VJW 등록 , 일본입국 VJW 동반가족 여권 등록방법

일본여행 VJW 등록, 일본입국 VJW 동반가족 여권 등록방법 설연휴를 맞아 후쿠오카에 가족여행을 다녀왔다. 바로 몇 시간 전 귀국을 했다. 일본입국을 할 적에 가장 큰 걱정이었던 VJW, QR코드, 백신

nowhere-mymoney.tistory.com

[맛집리뷰] 부산 남포동 맛집 내돈내산 이북식 순대전골 공순대 (tistory.com)

 

[맛집리뷰] 부산 남포동 맛집 내돈내산 이북식 순대전골 공순대

부산 남포동 맛집 내돈내산 이북식 순대전골 공순대 *본 글은 어떠한 금전적, 물질적 제공을 받지 않았음을 명확히 밝힙니다. 아직은 쌀쌀한 날씨에 먹으면 딱 좋을 맛집을 소개한다. 부산사람

nowhere-mymoney.tistory.com

 

반응형